본문 바로가기
리폼(업사이클링)

13년차 욕실의 변신

by 성연 :) 2020. 7. 30.

안녕하세요
써니텐이에요:D

오늘 시공 온 곳은 월포 벽산블루밍 아파트^^

2007년부터 입주를 시작하였는데요~
지금 딱 13년 되셨네요.

 

 

창원시 합포구 월포동에 위치한 벽산 블루밍 아파트는 해안도로와 중앙대로를 접하고 있는데요.

이 댁 거실에서 바라본 전망입니다.

돝섬도 보이고 마창대교도 보이고 인공섬도 보이네요.

매립으로 만든 인공섬 높은 곳에서 보니 어마어마하네요^^

축구장 90개의 넓이 둘레가 약 3Km나 되는 인공섬

해양신도시는 어떤 형태로 개발될까요?

궁금증은 뒤로 한채 이제 일을 해야겠죠^^;

 

 

이 댁은 줄눈*사를 구매하여 셀프시공을 하셨더라고요ㅠㅠ

참으로 안습입니다.

줄눈*사는 줄눈시공 업자에게는 매우 성가신 제품이랍니다.

고객님께서도 줄눈*사를 불신하시니

저희가 시공하는 줄눈도 반신반의하시더군요.

충분한 설명을 해드리고 시공을 시작하였습니다.

 

 

줄눈*사 시공 후 부분적으로 줄눈이 탈락하여

기존에 오염된 백시멘트가 군데군데 노출되어있네요ㅡ.ㅡ;

 

줄눈 시작의 가장 기본은 타일과 타일 사이를 잘 파주는 것입니다^^

 

 

메꿈 작업을 하는데 변기 뒤로 조절대에서 물이 조금씩 세는 거 있죠ㅠㅠ

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는 줄눈시공이 어려워서

고객님께 말씀드리니 아파트 관리소에 얘기해서 고쳐 놓으시겠다고 하셔서

 부분적으로 먼저 시공을 하기로 하였습니다.

 

 

밑 작업을 마치고 이제 줄눈 시공을 하려는데.....

변기 밑 검은 고무바킹을 좀 빼주면 안 되겠냐고 부탁하시는데

참으로 난감했습니다ㅠㅠ

줄눈시공을 하러 다니다 보면 가끔 고무바킹이 되어 있는 변기를 만나는데요.

줄눈이 접착이 안되어 시공을 안 해 드리거든요...

하도 간곡히 부탁을 하셔서 제거해드리기로 했습니다.

 

변기 바를 백시멘트 구입해 오라고 고객님께 말씀드리고

고무바킹 제거 후 변기에 물때를 빡빡 닦아내고

백시멘트를 이쁘게 발랐어요.

 

백시멘트 건조 겸 조절대 수리 겸

다음날 마무리를 해드리기로 하고 철수하였습니다.

 

이튿날 가서 줄눈 마무리를 해드렸습니다.

변기도 훨씬 깔끔하죠~~

욕조 하부 실리콘도 여기저기 찢겨있어 줄눈재로 마감해드렸습니다.

 

고객님께서 아까워서 못쓰시겠다며

감사하다고 선물을 주셨는데요@.@

 

 

ㅋㅋㅋㅋㅋ

이런 선물 안 주셔도 되는데...

어쨌든 주시는 거니 감사하게 받았습니다.

 

연일 장맛비가 계속되니 맑은 하늘이 보고 싶네요.

그럼 20000

 

13년 차의 욕실 리폼 가격이 궁금하다면

1577 - 9089

문의하세요^^